2021. 8. 8. 23:04

 

 

아주 오래 전, 친구 J가 추천해 준 미드. Sheldon Cooper라는 천재 괴짜 과학자를 중심으로 친구인 Penny, Leonard, Raj, Howard와의 에피소드가 주를 이룬다. 에피소드 당 20분 정도로 가볍게 볼 수 있는 코미디이다.

 

남자 주인공들은 미국에 유명한 대학교의 물리학자들이고, 스타워즈, 스타트렉, 닥터후를 좋아하는 약간 (좋은 의미의) 오타쿠 같은 느낌이다. 만화책방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코믹콘에 코스프레를 하고 간다. 비디오 게임과 보드게임을 즐겨하고 페인트 총으로 하는 서바이벌을 한다. 미국의 이런 문화를 들어보기만 했던 나는 오 신기하네 이런 느낌으로 보았다. 여자 주인공인 Penny는 옆집에 사는 웨이트리스로 천재인 남자 주인공들과 대비되는 요소로 재미를 준다.

 

다만 초보자의 영어공부로는 추천하기 힘든 것이 대다수의 Sheldon의 대사가 어려운 말들을 굉장히 빠르게 말하는데, 항상 그 상대방의 대사가 "What?" "What did you say?" 이렇게 반응하는 것으로 보아 일부러 그러는 것 같다. 나는 자막없이 보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다.

Sheldon Cooper

이 미드는 Sheldon Cooper 쇼라고 생각될 정도로, 모든 에피소드들이 Sheldon을 위주로 일어난다. 나는 이 글의 나머지 부분을 Sheldon Cooper에 대해서 적어볼까 한다.

 

1) Sheldon의 아이큐는 187이고, 11살에 대학교에 입학하였다. Eidetic memory을 가지고 있다. 

 

한마디로 천재. Eidetic memory는 photographic memory와는 다르다고 한다. 한국말로 하면 완전기억능력과 사진기억으로 더 헷갈리기만 한다.

 

(시즌 3 에피소드 5)

Leonard: Sheldon has kind of a photographic memory.

(Sheldon은 사진기억 같은 것을 가지고 있어)

Sheldon: Photographic is a misnomer. I have an eidetic memory, as I’ve told you many times. Most recently last year during lunch on the afternoon of May seventh. You had turkey and complained it was dry.

(사진기억은 잘못된 이름이야. 나는 내가 전에도 몇 번 말했던 것처럼 완전기억능력을 가지고 있어. 작년 5월 7일 점심에 너는 칠면조를 먹었고, 퍽퍽하다고 불평했잖아)

 

Sheldon은 2개의 박사학위, 한개의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다.

 

Good morning and welcome to Science and Society. I’m Dr. Sheldon Cooper, BS, MS, MA, PhD, and ScD. OMG, right?

 

---
제 블로그는 광고를 넣는 대신 "Buy Me a Coffee"을 통해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규모 금액도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https://www.buymeacoffee.com/harryincupboard